아이디저장 보안접속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현재위치 : HOME > 마이페이지 > 회원가입
 
 
리빙TV 약관
제 1 조 (목적)
① (주)리빙TV 홈페이지(http://www.ilivingtv.co.kr)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주)리빙TV(이하 "회사"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온라인상담,전화상담예약 등)의 게시글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사항에 의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은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 가입 및 이용 계약의 성립)
① 가입신청자는 "회사"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5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이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서비스
-경마 경기일정 서비스
② "회사"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회사"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이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수신 거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코스메틱이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의 이용에 관한 정보성 혹은 광고성 메일은 이에서 제외합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은 본 약관 제5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3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본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②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조 (재판관할)
① "회사"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16. 부칙
① 본 약관은 2012년 4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07년 9월 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리빙TV 개인정보취급방침

총칙

당사(리빙TV)는 서비스 가입신청에 기재(제시)한 본인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당사(리빙TV)가 수집/이용, 위탁, 제공시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본인은 아래 내용의 설명을 듣고 이해하였으며, 귀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위탁, 제공에 동의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리빙TV)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기업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 선택항목 :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모바일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으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기본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사전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회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셋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유선전화 결제 시 : 유선전화번호, 유선전화가입자정보
- 계좌이체 결제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상품권 결제 시 : 상품권 번호
- 전자세금계산서 신청 시 : 주민등록번호
- 후불결제 신청 시 : 주민등록번호
- 카드자동이체 신청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 계좌자동이체 신청 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등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연령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3개월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보존
기간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리빙TV)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 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리빙TV)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리빙TV)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리빙TV)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리빙HSP IT 사업부 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고객 유의사항

서비스 이용을 위한 ID, 사용자암호 등 접근수단은 고객님이 철저히 관리하셔야 하며, 인터넷 서비스 사용 후에는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여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본인이 책임지게 됩니다.
리빙TV는 보다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신 경우에는 리빙TV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 되지 않으므로 해당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의 침해와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리빙HSP IT사업부 이사 02)707-970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cyberprivacy.or.kr)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kopico.or.kr / 국번없이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리빙TV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리빙HSP IT사업부 이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동 3가 34-5 남산빌딩 1층
전화 : 02)707-9708

온라인 가입회원 개인정보 및 리빙TV 고객정보처리방침과 관련하여 해당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