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타이그룹 코리아가 마오타이주 한국론칭 행사에서 선보인 제품들(사진=리빙TV DB)

[리빙TV 김경동 기자] 29일 마오타이그룹 코리아가 마오타이주 한국 론칭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 론칭은 지난 12월 한중뉴스24 주류사업단과의 협약을 토대로 이루어 진 것으로 한국 내 (주)마오타이그룹 코리아(회장 이명선)를 통해 중국 구이저우마오타이 그룹의 주류를 수입, 판매하는 일원으로서  1차 구이저우 마오타이 그룹이 한국에 공급하는 대표 주류인 100ml, 250ml, 375ml, 500ml 등의 중국 마오타이 마오웬주와 새롭게 젊은 층과 여성층을 겨냥한 '뉴유밋8도(new you meet)'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가운데 100mL 마오타이 마오웬주는 아담한 사이즈로 혼술을 줄기는 젊은 층과 여성층을 비롯하여 마오타이주 특유의 향을 좋아하는 중·장년층까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뉴유밋8도'는 기존 마오타이주 병 모양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로 길쭉한 원뿔 모양으로 그 깜찍함으로 젊을 층의 구매력을 당기면서 중국 현지에서도 구매하기 어려울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마오타이그룹 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마오타이주는  가짜도 많고 신뢰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 제품들은 정식으로 마오타이그룹으로부터 수입했기 때문에 통관시들어가는 한글표기등 일반제품과 차별하기 쉬운 점도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론칭한 마오타이마오웬주는 500ml  한 병에 소비자 가격 2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현재 브랜드 가치 600억 달러의 규모이며 글로벌 500대 기업 중 147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 구이저우마오타이 그룹은 중국 주류기업 중 최대 기업으로 2000년의 주조 역사를 가진 세계 최고의 증류주 제조회사이다. 대표 제품인 구이저우마오타이는 위스키, 코냑 등과 함께 세계 3대 증류주 중 하나로 꼽힌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