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06:57 (수)
대한장기협회, 아마국수전 장기대회 개최
대한장기협회, 아마국수전 장기대회 개최
  • 김경동 기자
  • 승인 2019.02.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아마국수전 결승전 모습, 이 대국에서 최진호 7단이 유광진 6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사진=리빙TV DB)
제3회 아마국수전 결승전 모습, 이 대국에서 최진호 7단이 유광진 6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사진=리빙TV DB)

[리빙TV 김경동 기자] 오는 24일 서울 구로구청 강당에서 제4회 아마국수전 전국장기대회가 열린다. 대한장기협회(회장 김승래)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리 선조들의 고귀한 이상과 지혜, 처세철학이 담긴 숨결의 맥을 올바로 지키고, 아마기사 회원의 평소 기력향상 및 친목도모, 기도확립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제3회 아마국수전은 2017년 열렸는데 당시 결승전에서는 최진호 7단이 유광진 6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해 온 대한장기협회 아마위원회 방극종 위원장은 "아마장기가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에서 이런 대회를 개최하게 되서 단비같은 느낌이다. 장기계 발전의 밑거름이라고 할 수 있는 아마추어 인구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대한장기협회 대회 규칙에 따라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적분순환제로 진행되며, 기물이 각각 30점 미만일 경우에 한하여 빅장을 부를 수 있다(단, 궁으로 상대 기물 취하면서 빅장이 되는 경우 예외).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21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아마7단을 인허하며,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아마6단 인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