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08:40 (월)
‘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주는 위기십결 전략’ 출간
‘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주는 위기십결 전략’ 출간
  • 김경동 기자
  • 승인 2019.03.2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조이북스에서 ‘바둑 인성만화 시리즈’ 첫 번째 만화인 <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주는 위기십결 전략>을 출간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영웅 이순신 장군을 현대적 친근한 이미지로 재구성하였으며, 이순신 장군의 어록과 군사전략을 ‘위기십결’과 접목하여 어린이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생생하게 풀어냈다.

이 책의 추천사를 쓴 이창호 9단은 “이 만화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위기십결 전략을 배우며, 일상생활에 적용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서 “바둑 인성을 만화로 엮은 이 시리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바둑의 지혜 보따리를 풀어보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독려했다.

또한 명지대 바둑학과 정수현 교수도 “성웅(聖雄)으로 불리는 이순신 장군은 바둑의 전략과 전술을 활용하여 실제 전장에서 군사전략을 펼치기도 했다.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는 바둑의 깊고도 넓은 세계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하고, 바둑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추천의 글을 남겼다.

이 책의 공동저자인 강나연(문학박사ㆍ한국기원 선임연구원) 작가는 “바둑에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와 슬기가 가득 담겨 있다. 그중에서도 ‘위기십결’은 바둑에서뿐만 아니라 생활 속 문제해결을 위한 중요한 교훈들을 가르쳐 준다”면서 “바둑을 즐겨 두었던 이순신 장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지혜와 깨달음을 재미있게 전해주고 싶어 책을 쓰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 만화책은 바둑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와 문제해결력을 길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