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거제코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남해안 걷기 여행길 남파랑길 프로그램 및 서비스 사업자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구간에 해당하는 남파랑길의 이용 편의성 향상,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 운영 및 걷기여행 관련 서비스 사업자를 25일부터 4월 8일까지 지원받는다.

코리아둘레길이란 우리나라 외곽 전체 둘레(동해, 남해, 서해, 비무장지대)의 기존 걷기여행길을 연결하여 구축될 초장거리 도보 여행길이다. 남파랑길(약 1,463㎞, 90코스)은 남해의 지역성(南)과 쪽빛(藍) 바다를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부터 전남 해남 땅끝까지 연결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코리아둘레길 민간추진협의회와 지역협의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최종노선(안)을 설정했다.

이번 공모는 프로그램 부문과 서비스 부문으로 구분된다. '프로그램 부문'은 남파랑길 걷기(4km 이상)와 해당 지역의 고유 콘텐츠를 연계한 테마 걷기여행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사업이며, ‘서비스 부문’은 남파랑길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식음료, 관광안내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기여행자를 대상으로 걷기여행 프로그램 및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할 예정인 단체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업체당 최대 3개 사업까지 복수응모가 가능하다. 사업자는 사업계획서 및 부속서류에 대한 서류평가 및 발표․현장심사 등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사업자에 대해서는 과제당 최대 2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