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드론 페스티벌 포스터 일부(사진=정읍시청 홈페이지 캡처)

전북 정읍시의 창공에 드론으로 그린세계가 펼쳐진다. 정읍시는 ‘2019~20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4,5일 양일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서 ‘정읍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았지만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에게는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읍시는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을 통해  레저산업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드론 페스티벌을 올해 처음 개최하게 됐다. 축제 기간에는 축하공연, 드론 경진대회와 드론 비행 운전,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전시 및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첫 날인 4일에는 오후 7시 개막식에서는 푸른 창공을 가르는 드론 에어쇼와 함께 초청가수 김태우와 닐로의 축하 공연이 열리며, 또한 드론 축구 초등부 경기와 드론 레이싱 1경기가 진행된다. 5일에는 드론 축구 중고등부 경기와 사전접수, 현장접수를 통해 드론 레이싱 경기가 펼쳐지며, 최종 선발된 3팀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현장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드론을 구입하여 조립하고 즉석에서 간단한 비행기술 교육을 받은 후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야외에서 영화 ‘원더’가 상영된다. 또 페이스페인팅과 키즈라이더기, 추억의 오락실 체험, 비눗방울 버블버블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부스와 간식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같은 기간에 정읍시에서는 연지아트홀 상반기 우수작초청공연 <어린왕자> 공연이 진행되며, 정읍제일고 잔디구장에서 "오감톡톡"신나는 어린이날 행사도 열린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