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13:13 (금)
일본 SNS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우리가 알린다
일본 SNS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우리가 알린다
  • 김경동 기자
  • 승인 2019.05.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남성 3인조 유튜버 프리타채널(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일본의 남성 3인조 유튜버 프리타채널(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일본의 파워 인플루언서들이 한국의 지방 관광, 미식, 문화체험 등 한국관광 콘텐츠를 SNS 유저들에게 한국 관광의 매력을 효율적으로 전파하면 활동이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일본내 최고 구독자를 가진 여성 유튜버와 은퇴 후 일상을 공유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60대 유명 인스타그래머 부부,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등 스타급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음식, 체험여행 등 한국 관광매력을 홍보한다.

먼저 현재 일본 여자 유튜버 랭킹 1위인 기노시타 유카를 초청해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 미식 30선’과 ‘제철음식’ 콘텐츠를 홍보한다. 대식가 컨셉으로 5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카는 5.7(화)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부산, 대구, 인천, 경기 지역의 ‘한국 미식 30선’과 부산 밀면 등 미식여행을 체험하는 먹방 영상을 통해 한국 음식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시간적,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층을 위한 소개도 있다. 일본에서 60대 백발 커플룩의 패셔니스타로 인기를 끌며 글로벌 80만 팬을 보유하고 있는 ‘본폰’ 부부를 앞세워 한국 관광매력을 소개한다. 본폰 부부는 5.15(수)부터 일주일간 한국에 머물며 전통시장, 대학로 뮤지컬 관람, 한방 에스테 등 테마성 여행을 체험하고, 공사가 운영하는 ‘지방관광 KOREA 고토치셔틀’ 버스로 충남 부여를 여행하는 등, 시니어층의 시선으로 느끼는 다양하고도 공감력 있는 관광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일본 젊은 남성들의 한국여행 욕구를 불러 일으키기 위한 홍보도 준비되어 있다. 일본의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프리타채널’은 5.16(목)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방한해 ‘밀레니얼 세대의 남자 여행’ 영상을 제작한다. 치맥, 밤도깨비 야시장, VR테마파크 등 신선하고 색다른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