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관광 체험단 모집 안내(사진=해양관광누리집바다여행 홈페이지)

어촌마을로 체험 여행을 떠날 체험단을 모집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오는 26일까지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6~7월 운영되는 1박2일간 어촌마을을 체험하는 '어촌관광 체험단'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여행경비는 전액 지원된다.

체험단은 어촌마을에 머물며 체험, 수산물 시식, 숙박 등을 직접 경험한 후 온라인 홍보활동을 수행하는 국민 체험단으로 2017년부터 운영돼 왔다. 올해 체험단으로는 마을당 40명씩 총 2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2~5명 내외로 한 조를 구성해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 경기 화성 제부어촌체험휴양마을, 전북 군산 신시도어촌체험휴양마을, 전남 함평 돌머리어촌체험휴양마을, 경남 남해 유포어촌체험휴양마을 중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해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5월 마지막 주에 최종 확정 발표되는 체험단은 1박 2일 동안 갯벌체험, 선상낚시, 쪽대그물체험, 개막이 체험 등 다양한 어업체험과 공예체험, 수산물 시식 등 어촌 체류형 관광을 하게 된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어촌마을에서의 숙박, 체험, 식사 등 여행경비 전액(교통비, 일정 외 관광지 입장료 제외)이 지원된다. 체험단은 다양한 어촌체험 활동을 수행한 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여행후기를 소개하게 되며, 해수부는 마을별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발해 총 5명에게 5만원 상당의 추가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