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1 17:38 (수)
특별한 여름휴가 상품, ‘먹캉스’ ‘호캉스’ 인기
특별한 여름휴가 상품, ‘먹캉스’ ‘호캉스’ 인기
  • 박상건 기자
  • 승인 2019.07.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 힐링...맛, 멋 더한 나만의 꿀 조합

한국교통연구원의 ‘하계휴가 통행실태조사’에 따르면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 ‘바다나 계곡’으로 떠나고자 하는 비율은 지난해 70.9%에서 올해 54.6%로 16.3%p 감소했다. 업계 역시 조용한 나만의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겨냥한 꿀조합을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루덴스족’, 홀로 카페에서 휴식 시간을 갖는 ‘혼캉스족’ 등 익숙한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입이 즐겁다는 것이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낮춘 구운 치킨과 톡 쏘는 탄산의 조합은 ‘내집 바캉스족’에게 어울리는 환상적 조합이다.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대표 박의태)은 숙성된 치킨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뺀 ‘구운치킨’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닭고기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구운치킨’부터 매콤한 맛을 즐기는 ‘구운핫치킨’, 마늘향이 첨가 되어 느끼한 맛을 잡은 ‘구운마늘치킨’, 간장소스에 버무려 담백하고 감칠맛 나는 ‘구운데리야끼 치킨’과 바비큐 소스를 더한 ‘구운바베큐치킨’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농심은 올 여름 신제품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출시했다.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전남 고흥산 미역을 사용해 자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면에도 미역 분말을 넣어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쫄깃함을 더했다. 모티브가 된 미역초무침이 소주와 궁합이 좋다는 온라인 여론을 반영해 소주 브랜드와 푸드 페어링도 추진했다.

무더위 이기는 여름철 의 조합 이미지
무더위 이기는 여름철 의 조합 이미지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는 청량감을 강조한 새로운 음료 메뉴로 ‘콜드브루 크러쉬클링’ 2종과 달콤한 조각케이크 조합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콜드브루 크러쉬클링은 드롭탑의 스페셜티 블렌드 콜드브루에 스파클링과 과일을 접목한 이색 음료다.

상큼한 오렌지를 활용한 ‘콜드브루 오렌지 크러쉬클링’과 싱그러운 청사과를 활용한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으로 구성됐다. 콜드브루 크러쉬클링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로는 이태리 정통 ‘티라미스 케이크’,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돋보이는 ‘크림치즈 블랑 케이크’, 레드벨벳 시트에 진한 치즈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레드벨벳 케이크’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도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휴식의 취하는데서 벗어나 뷰티케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뷰컁스(뷰티+호캉스)족’을 겨냥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에스테메드와 함께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힐링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탤 측은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힐링 패키지’는 아라뱃길을 보며 시원하게 수영을 즐긴 후 비움과 채움의 힐링을 선사하는 스파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평일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상품이다.

평일 일요일~목요일 사이 디럭스 이상의 객실과 조식,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헤어 앤 바디 워시, 미스트 토너, 세럼으로 구성된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3종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에스테메드는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힐링 패키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자사 공식 온라인 몰인 ‘디엔씨몰’에서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제품을 구입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셀리턴과 함께 ‘셀리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귀빈층 객실 투숙객을 대상으로 셀리턴 신제품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박당 하루 대여할 수 있다. 대상 제품은 ‘플래티넘 LED 마스크’와 ‘넥클레이’로, 그 중 넥클레이는 근적외선과 레드 LED 총 300여개가 360도로 동시에 조사하여 목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목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신라스테이는 프리메라와 협업한 ‘퓨어 그린룸’을 선보였다. ‘퓨어 그린룸’은 객실에 화분을 비치하고 욕실문과 냉장고, 쿠션 등에 다양한 식물 이미지를 프린팅해 자연적인 분위기를 살리고 프리메라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내추럴 디퓨저 써니 시트러스 가든은 향으로도 콘셉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어메니티는 모두 프리메라 제품을 사용한다. 신라스테이는 콘셉트룸 오픈을 기념해 프리메라 패밀리 트윈룸 1박과 가족 스킨케어 제품을 담은 프리메라 코스메틱 박스로 구성된 ‘스테이 인 그린’ 패키지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