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0 17:27 (수)
글로벌 멀티캠 고프로, 히어로8 블랙, 맥스, 모듈 액세서리 국내 출시
글로벌 멀티캠 고프로, 히어로8 블랙, 맥스, 모듈 액세서리 국내 출시
  • 현경학 기자
  • 승인 2019.10.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출시한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맥스(MAX)(사진=고프로 홈페이지)
국내 출시한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맥스(MAX)(사진=고프로 홈페이지)

익스트림 스포츠로 즐기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글로벌 멀티캠 선두기업 고프로(GoPro)가 15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서울웨이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보다 강력해진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맥스(MAX) 그리고 모듈 액세서리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어로8 블랙은 GP1 칩의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여 떨림 방지 안정화 기능인 하이퍼스무스(HyperSmooth) 2.0,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타임워프(TimeWarp) 2.0 등의 신기술을 선보이며 액션캠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 

안정화 기능을 강화한 하이퍼스무스 2.0은 모든 프레임 비율과 해상도에서 작동하고, 부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과도한 움직임을 바로잡고 자르기 마진도 최소한으로 유지한다. 타임워프 2.0은 ‘자동’ 옵션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활용 속도에 따라 타임워프 속도를 지능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촬영 속도를 낮추거나 원래 속도로 돌아오는 실시간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코닝고릴라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가 장착되어 렌즈커버가 더 얇아졌으며, 전면 마이크 장착으로 오디오 성능이 향상되어 바람이 심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보장한다. 라이브버스트(LiveBurst) 사진, 1080p 라이브 스트리밍, 10가지 사용자 지정 프리셋, 4종의 디지털 렌즈 등은 히어로8 블랙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맥스는 싱글 렌즈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듀얼 렌즈 360도 카메라, 브이로그용 솔루션이 하나로 합쳐져 카메라 3대의 역할을 한다. 맥스는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360도 영상 촬영 등 사용자에게 최상의 제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호평을 받고 있다. 

수평 조절이 가능한 맥스 하이퍼스무스, 맥스 타임워프, 몰입도 높은 360도 입체 오디오, 샷건 마이크 성능을 구현하는 6개의 마이크, 맥스 슈퍼뷰(MAX SuperView) 등 다양한 화각 등은 맥스의 품격을 더욱 끌어 올렸다. 또한 고프로는 기존 고프로 앱과 편집 앱인 ‘퀵(Quik)’을 통합해 편집 기능을 강화했다.

히어로8과 맥스에 장착할 수 있는 미디어, 디스플레이, 조명 모듈도 선보였다. 이들 모듈 액세서리는 브이로거, 전문 영화 제작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고프로 조명, 마이크, LCD 화면을 통해 전문 제작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고프로 최고마케팅책임자 토드 발라드는 "이번 신제품은 브이로그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모듈 에코시스템을 갖춘 히어로8 블랙과 최고의 활용성을 선사하는 맥스를 통해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고 브이로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프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의미로 사용자들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동영상 이벤트 '밀리언 달러 챌린지'를 2년 연속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