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TV 고독한 미식가 부산 편 캡쳐 장면(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외래관광객이 방한할 때  주요 고려 요인으로 쇼핑에 이어 한식이 한류 콘텐츠로 떠올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일본 지상파 TV도쿄의 인기 프로그램 ‘고독한 미식가’의 연말특집 편 방송으로 일본시장 내 방한 음식관광 욕구를 자극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최상급 인지도의 해외 현지 TV프로그램과 한류 관광콘텐츠를 접목시키는 홍보활동을 통해 해외 각지에서 한국관광 붐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12월 중순 한국관광공사의 지원 하에 부산에서 촬영한 ‘고독한 미식가’는 개인 수입 잡화상을 운영하는 주인공이 출장 지역에서 겪는 미식체험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2012년 만화 원작을 드라마로 방영 개시한 이후 현재 시즌 8을 방영 중이며, 한국을 포함, 중국, 대만, 홍콩에 수출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 방송은 오는 12월 31일 밤 10시부터 90분간 일본 전역에 방영되는 연말 특집 ‘고독한 미식가 섣달그믐 스페셜~ 긴급지령! 나리타, 후쿠오카, 부산 출장 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해 작년 전주, 서울 편에 이어 제작된 이번 부산 편 또한 방한의 주요 동기로 ‘한국음식’을 꼽는 일본 시청자들의 관심을 크게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8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 한국 방문시 고려 요인으로 ‘음식’을 선택한 국가가운데 일본은 69.4%로 홍콩(75.2%)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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