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거점도시(강릉, 목포, 안동, 전주) 지자체들(사진=각 지자체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초 선정된 국제관광거점도시(부산) 및 지역관광거점도시(강릉, 목포, 안동, 전주) 지자체들과 함께 관광거점도시 육성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인지도 제고와 함께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사와 각 지자체가 협업하기로 했다. 

27일 오후 5시 안동시청에서 열린 ‘관광거점도시 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들은 수도권 및 제주에 편중된 방한시장을 탈피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거점을 육성하기 위해 오는 2024년까지 추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업무협약을 통해 관광거점도시 브랜드 구축 및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들은 서로 가지고 있는 경험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도시별 장점을 활용한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는 것이 기본 전략이다. 국제관광거점도시 부산은 다양한 축제와 역사·문화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 남부권 국제 관문도시로의 도약을 꾀한다. 강릉은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을 비롯한 전통문화·자연환경을 브랜드화 하고, 전주는 전통문화, 안동은 유교 문화자원, 목포는 음식문화 콘텐츠, 섬 등 지역 특화 자원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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