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53 (월)
경북 의성 ‘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어디?
경북 의성 ‘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어디?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0.06.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온라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온라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7월 5일까지 경상북도 의성군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를 맞히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소형 잠재관광지란 현재는 방문객이 많지 않지만 컨설팅과 체계적인 홍보·마케팅 전개를 통해 인기관광지로 성장 할 가능성이 있는 유·무료 관광지를 의미한다. 이 사업은 인지도가 낮으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대구 경북지역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경북 의성의 ‘조문국 사적지(금성산 고분군)’이 선정됐다.

삼한시대의 부족국가였던 조문국의 경덕왕릉 능으로 추정되는 '조문국 사적지'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으며, 특히 봄에는 작약꽃, 가을에는 국화단지와 분홍쥐꼬리새(핑크뮬리)가 고분과 조화를 이뤄 색다른 풍경을 자아낸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SNS 채널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후 #의성여행, #의성 가볼 만한 곳 등의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업로드하고, 해당 URL을 강소형 잠재관광지 정답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