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경북,대전,부산,서울,인천,제주 등 7개 지역관광공사(RTO)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국민들이 코로나를 피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내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전국 ‘언택트관광지 10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지역관광공사가 추천한 해당 지역 관광지 중에서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 요건을 검토해 최종 언택트관광지로 선정된 100곳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10곳은 각각 경기 평택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경북 영덕 벌영리메타세콰이어길, 대전 한밭수목원, 부산 황령산, 서울 몽촌토성, 인천 교동도, 제주 고살리 숲길 등이다.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2020 특별 여행주간(7.1.~7.19) 동안 이들 관광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하계 여행성수기를 맞아 일부 유명관광지로의 관광객 편중 현상을 해소하면서 여행수요를 분산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정창욱 국민관광전략팀장은 “지역관광공사와 협력하여 안전여행을 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행문화로 정착시키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안전여행 문화 확립은 물론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에 적극 나서 국내여행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