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Korea' 영상 캡쳐 화면_킹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협력해 한국의 고유한 미(美)와 매력을 모아 제작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제작해 공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세계 한류팬의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과 설레임을 K-드라마·영화 등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및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잠재 방한수요층인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홍보마케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이 특별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또한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을 통해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2019년 한류관광시장 연구조사에 따르면 작년 기준 한류관광은 약 161억 달러(약 19조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