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억번째 생산하며 새롭게 선보인 지포 라이터 디자인(사진=지포 제공)

영화 속에서 수시로 등장하는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가 6억번째 지포 라이터 생산을 기념한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한다.

마감, 무게감, 그립감, 내구성 등에 있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해당 제품은 전 세계 2만개만 생산되는 한정판으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 한정판에는 지포 라이터의 누적 생산량 6억(600 million)의 숫자가 써있고, 불꽃 모양의 컬러 로고, 제조 일자가 각인되어 있다. 라이터를 사용하지않는 사람들도 다 안다는 지포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기념비적인 순간을 담아 지포 라이터 수집가는 물론 지포 라이터와 브랜드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6억번째로 생산된 지포 라이터는 미국 펜실베니아주 브래드포드에 위치한 ‘지포 뮤지엄’에 보관되며 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과 수집 애호가들에게 지포 라이터의 역사를 전시될 예정이다. 

2002년 지포는 공식 상표로 등록되었고 2018년에는 지포 라이터의 경쾌한 금속 뚜껑을 열 때 나는 ‘딸깍’ 소리 또한 소리 상표를 획득하며 인정받았다. 2012년 5억개 판매를 달성한 지포 라이터는 8년 만에 1억개 라이터 추가 생산했다.

제품의 다양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며 최근에는 압축된 라이터 인서트, 재충전이 가능한 아크 라이터나 리필 가능한 부탄 토치 옵션의 라이터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90여년의 오랜 역사와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지포 라이터는 ‘라이터가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 드립니다’라는 오랜 A/S 정책을 고수하며 확실한 품질보증으로 고객들의 믿음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