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7:52 (금)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 온라인축제 개최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 온라인축제 개최
  • 김경동 기자
  • 승인 2020.08.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 일부(사진=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 일부(사진=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만화축제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이하 만화축제)가 9월 19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 27일까지 9일간 열릴 예정인 가운데 공식 포스터와 축제기간 동안 진행될 온라인 프로그램이 공개됐했다.
 
올해 만화축제 공식 포스터는 2019 부천만화대상 수상작인 '곱게 자란 자식'의 이무기 작가가 참여해 작품 속의 주요 인물들을 중심으로 올해 축제 주제인 ‘치유·연대·소통’의 메시지를 담았다.
 
작가는 시대 흐름에 따라 종이에서 디지털화된 만화를 포스터 속 태블릿으로 표현하고, 이 태블릿을 통해 만화를 보는 독자와 태블릿 속 만화 캐릭터가 독자의 손을 잡고 밖으로 나오는 모습으로 서로 소통한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행사기간 중 전시, 코스프레, 작가와의 만남, 방구석 콘서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3D 또는 웹뷰 형식의 온라인 전시도 진행된다. 또한 2020 부천만화대상 <우두커니>, 2019 부천만화대상 <곱게 자란 자식>, 독립만화 특별전,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수상작전 총 4개의 전시를 온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등 MCN 영상 플랫폼과 홈페이지 내에서 동시에 랜선팬미팅, 애니송콘서트, 성우콘서트 등을 라이브 스트리밍 하며,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랜선 팬미팅>에는 사전 SNS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명씩 초대해 진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