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5인조 여자 아이돌 있지(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사진=JYP 뮤직비디오)

한국관광공사가 K-Pop 5인조 여자 아이돌 있지(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최근 코로나 위기를 타개하고 한국관광 해외홍보를 새롭게 디지털로 전환하고자 한국관광 해외 홍보의 디지털 전환을 선포했다.

먼저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의 로고에 디지털 옷을 입혔다. 그간 사용해 온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하여 디자인 감각을 높여 시선을 모았다.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관광 대표캐릭터를 개발했는데 조선시대 왕 호종이(호랑이)와 인간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까우니(까치) 등의 대표 캐릭터를 통해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0년도에 새로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 영상물 13편을 제작했는데 가운데 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코로나 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항상 열려있는 마음과 기다림의 메시지로 유튜브에서 240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있지(ITZY)가 맛, 모험, 야경, 뷰티 등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하는 영상을 아시아 지역 대상으로 9월부터 송출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과 부산, 전주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국악 밴드 이날치의 음악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춤을 조합한 바이럴(화제성) 영상을 제작하여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현대적 감각으로 유쾌하게 해석한 판소리(수궁가) 가락에 해학과 웃음, 그리고 중독성 가득한 춤사위가 함께 어우러져 디지털 매체 이용자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한국 관광 광고가 기존 이미지 중심의 틀을 벗고 새롭고 다양한 시도의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