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이 코로나19 극복과 대한국민의 자긍심 고취를 염원하는 ‘코리아찬가’ 댄스응원전을 개최한다.(사진=코리아찬가 홈페이지)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이 코로나19 극복과 대한국민의 자긍심 고취를 염원하는 ‘코리아찬가’ 댄스응원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의 자부심과 벅찬 기상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애국애민가 ‘코리아찬가(작사 홍대순, 작곡 서희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을 비롯한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한민국과 한국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었다. 또한 레드엔젤은 대한민국 대표 ‘의리남’ 배우 김보성, 가수 박상민, 마라토너 이봉주 등 각 분야 유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노래와 안무를 선보이며 참여한 ‘코리아찬가’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특히, ‘의리’ 배우 김보성이 조선 시대 장군 복장으로 등장해 “코리아찬가 오천만 하으리~”라는 힘찬 외침으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소개되는 코리아찬가 안무는 태권도 품새를 가미한 경쾌한 율동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드엔젤은 코리아찬가 뮤직비디오의 댄스 율동을 따라 하며 응원을 펼치는 '코리아찬가 댄스응원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누구나(국내 및 해외)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는 12월 5일까지 동영상을 SNS에 업로드하여 참가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4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2억원의 상품과 경품이 걸려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