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유명 캐릭터 세이프 트립 파워 퍼프걸(사진=필리핀 관광부)

필리핀이 일반적 사회적 격리 (GCQ)지역에서 내국인들에 한 해 여가 목적의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숙박을 허용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무르다’라는 뜻의 ‘Stay’와 ‘휴가’라는 뜻을 가진 ‘Vacation’의 합성어로, ‘호캉스’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스테이케이션 숙박은 메트로 마닐라 지역을 포함한 일반적 사회적 격리 (GCQ)지역에서 기저질환이 없는 인원에 한 해 가능하다. 이에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관광부는 모든 숙박 시설에 매월 10일, 객실 점유율 현황을 제출하게 하는 등 스테이케이션 관련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숙박 시설은 스테이케이션 숙박 허가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숙박시설을 개방하기 이전 필리핀 관광부의 스테이케이션 허가증(DCAOS)을 받아야 하며, 여가 목적의 숙박객들은 체크인 날짜와 같은 날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을 받은 뒤 숙박이 가능하다. 더불어 객실 당 수용 가능한 투숙객 수 등, 투숙객 관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했다. 이번 스테이케이션 숙박 허용으로 바(Bar)를 제외한, 헬스장, 수영장, 레스토랑 등의 호텔 내 편의시설 이용이 재개되며, 신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한 비대면 예약과 결제가 의무화된다.

필리핀 관광부는 최근 유명 캐릭터인 파워 퍼프 걸과 함께 관광 재개를 위한 홍보 영상을 발표했다. 특히, 올바른 손씻기, 다중이용시설 피하기, 마스크 착용하기, 비대면 전자결제 이용, 발열 체크, 가이드라인 준수, 신속한 정보 확인, 사회적 거리 두기의 내용을 담은 Safe Trip 슬로건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필리핀 관광 재개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