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 홍보 이미지(사진=축제 홈페이지)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하늘과 땅이 만나는 오직 한 곳, 동양 최고(最大) 최고(最古) 수리시설 벽골제에서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주최측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김제지평선축제가 지켜온 전통, 문화, 가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자리를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22회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는 관람형, 참여형, 판매형 등 3개분야 18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람형 프로그램에서는 330대의 드론이 지평선의 밤하늘을 환상의 별빛으로 물들이는 개막식&지평선 별빛 드론쇼를 비롯하여 벽골제 쌍룡놀이, 풍년기원 입석줄다리기, 청정원 쿠킹쇼, 마이리틀 호라이즌, 단야 애니메이션, 비거 샌드애니메이션, 정오의 희망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오세득 세프와 함께하는 지평선 쿠킹클래스와 우리가족 초가집 만들기 온라인대회, 지평선 온가족 온라인 그림그리기대회, 지평선 경매 “행운을 잡아라”, 축제 인증샷, 축제 추억이벤트, 지평선 라이브 미팅, 지평선 횃불 퍼레이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판매형 프로그램에서는 금싸락 누룽지, 지평선 쌀, 오색 칵테일 토마토, 한우물 볶음밥, 고구마양갱 등 등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라이스 집 쿡, 지평선 체험꾸러미, 농특산물 G박스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주최측은 누구보다 안전을 최우선하는 온택트(Online+Untact)형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이번 온라인 개최를 통해 21년간 쌓아온 명성 및 명예대표문화관광축제의 위상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