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커피 원두(사진=필리핀 관광부 제공)

필리핀은 휴식, 미식, 쇼핑을 한 번에 만족시키는 여행지로 한국인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표적인 해외 관광지 중 한 곳이다. 망고, 파인애플 등 맛있는 열대과일, 다양한 액티비티,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로 코로나19 이후 방문하고 싶은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필리핀 관광부는 온라인으로 ‘카인 나’ (Kain Na: 함께 먹자!) 미식 축제를 진행하며, 필리핀의 대표 특산물인 망고와 코코넛 이외에도 커피, 초콜렛, 차 등, 필리핀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특산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여행의 여운을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는 필리핀의 특산품 세 가지 초콜릿, 커피, 차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필리핀의 초콜릿은 국제 기준을 바탕으로 선별한 카카오로 최상의 맛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의 카카오 수도’로 불리는 필리핀 다바오 시에서 생산된 초콜릿은 벨기에를 비롯한 유럽 시장에 수출되는 등,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최근 늘어나는 커피 소비와 함께 필리핀 산 커피 브랜드들의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 필리핀 현지 커피 브랜드들은 자국 내 커피 농장들과 제휴를 맺어 직거래를 하고, 필리핀 커피 고유의 맛을 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 고품질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코넛 설탕을 첨가하여 마시는 커피, 필리핀 국민 디저트인 부코 파이와 마시는 커피 등 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필리핀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트레스, 불안 완화, 다이어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늘어나는 수요에 힘입어, 필리핀에서는 여러 재료로 차를 만들고 있는데, 생강, 판단 잎, 용과 등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