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포스터 일부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여행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품질인증 숙박업소(이하 품질인증업소)를 중심으로  ‘클린 KQ(한국관광 품질인증제 : Korea Quality)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적으로 숙박 및 쇼핑분야 총 480개 업소가 참여하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는 관광시설과 서비스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수준을 제시하고 여행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 인증제도로 전문평가단에 의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7일~12월 7일까지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숙박업소의 상시, 공사와 세스코가 공동으로 자율적 위생 관리를 위해 개발한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품질인증업소에 배포하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서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면 온라인 홍보, 위생물품 및 캠페인 참여 홍보물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캠페인과 연계한 한국관광품질인증제 퀴즈, 가고 싶은 여행지 및 숙소 추천하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병행 추진하여 제도 인지도를 높이고 위생품질이 우수한 품질인증업소 홍보를 통한 안전한 숙소 정보도 제공한다. 

비인증 숙박업소에 대해서도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내려 받게 하여 상시적 방역 위생점검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