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 광명스피돔 야외광장에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야외문화축제가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88서울올림픽 3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7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광명스피돔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다양한 놀이시설과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설에는 무료 물놀이 체험시설, 푸드트럭 및 그늘쉼터, 바이크 플리마켓이 상시 운영되고, 물총축제, 치어리딩 대회 등 행사 프로그램은 해당 기간 중 일정에 맞춰 열린다. 먼저 물놀이 체험시설은 워터슬라이드와 워터바이크가 운영된다.

워터슬라이드는 80m 길이의 슬라이드 2개 라인이 운영되며 슬라이드는 광명스피돔 2층에서 1층 중앙광장으로 이어지는 경사로에 설치되어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였다. 어린이용 튜브 200개, 성인용 튜브 100개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스피돔 중앙광장에 설치된 2개의 풀장에는 워터바이크 시설이 있다. 워터바이크는 5세에서 11세 어린이 전용 물놀이 시설로 페달 보트 30대가 운영된다.

워터파크 운영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시설운영을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며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물놀이에 지친 가족들은 중앙광장 주변에 마련된 그늘쉼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늘쉼터에는 대형 파라솔이 설치되어 이용객들에게 시원한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늘쉼터에는 푸드트럭도 운영되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여름 축제에는 다양한 행사가 빠질 수 없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광명스피돔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피돔 워터버블 페스티벌, 트로트 콘서트, 치어리딩 페스티벌, OST 음악영화제, 스피돔 트레저 헌터, 여름 동화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스피돔 워터버블 페스티벌은 한여름 스피돔에서 즐기는 버블 눈꽃 축제로 워터버블기계로 발사되는 거품 속에서 펼쳐지는 물총싸움, 에어바운스로 안전하게 즐기는 스피돔 워터파크, 장애물 레이스 대회, 버블공연이 펼쳐진다. 7월 14일(토) 중앙광장에서 열리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회에 나눠 진행된다. 트로트 콘서트는 7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일요일 스피돔 인필드에서 공연을 펼친다. 치어리딩 대회는 7월 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광명스피돔 인필드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