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경륜의 미래를 이끌어갈 ‘제25기 경륜선수 후보생’을 모집한다.

현재 538명의 선수가 프로 경륜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능력과 기량이 비슷한 선수들이 각자 전법을 구사하며 박진감 넘치는 순위 경쟁을 펼치는 만큼 스피드와 근력에 자신 있는 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만하다. 2017년 기준으로 경륜선수 평균연봉은 8,000만원을 넘었으며, 자기관리만 잘 한다면 정년 없이 선수생활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남자로서 병역의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시력, 청력, 혈압이 정상(교정시력이 두 눈으로 0.8 이상, 한눈으로 양쪽 다 0.5 이상이고 백색, 흑색, 적색, 청색, 황색의 식별이 가능한 자)이어야 한다.

경륜 후보생 모집에 지원한다면 서류전형을 거쳐 1, 2차 시험(필기, 실기, 도핑테스트, 인성검사, 체력측정), 3차 시험(면접)을 거치게 된다. 올림픽, 세계선수권,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 사이클 종목 입상자나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자녀는 교육비 전액 또는 일부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합격한 후보생은 내년 2월부터 12월초까지 교육과 훈련을 받게 된다.

25기 경륜선수 후보생 모집기간은 8.20일(월)∼31일(금)까지다. 응시원서는 경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원서접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11월 16일, 경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륜훈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