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스: 어른의 과학》 Vo1.02가 드리는 키트는 필름 카메라입니다. 특유의 따뜻함이 매력적인 필름 카메라. 누구나 스마트폰에 작은 디지털카메라를 하나씩 들고 다니는 요즘에도, 필름 카메라의 아날로그적 감성이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필름 카메라 사용에 도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나 사자니 가격도 부담스럽고, 카메라의 원리를 잘 모르니 배우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저렴한 가격에 직접 만들면서 배울 수 있는 《메이커스》 Vo1.02와 함께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 손으로 하나하나 조립해서 완성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더욱 애착이 갑니다. 수동으로 렌즈를 돌려 초점을 맞춘 후, 필름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사진을 찍는 재미를 맛보세요. 조립에 필요한 드라이버까지 키트에 들어있어, 구입만 하시면 바로 조립하실 수 있습니다. 한 시간 안팎이면 나만의 카메라가 완성됩니다.

《메이커스: 어른의 과학》은 우리나라 메이커 활동가들이 모이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더 많은 메이커들이 생기길 바라고 있습니다. 메이커 활동을 통해 과학과 기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이 분야가 전문가의 영역이 아닌 일상이 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길을 내겠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메이커 활동에 관심을 갖고, 모두가 함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귀와 눈을 더 넓게 열겠습니다. 《메이커스: 어른의 과학》이 한국의 메이커 문화에 마중물을 붓겠습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