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19:03 (목)
한국마사회,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참가해 채용관 운영
한국마사회,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참가해 채용관 운영
  • 김경동 기자
  • 승인 2018.09.0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중인 한국마사회 채용상담 부스에 방문한 김낙순 마사회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중인 한국마사회 채용상담 부스에 방문한 김낙순 마사회장(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9월 들어 여전히 사회공헌사업과 관련한 광폭 횡보를 이어갔다. 한국마사회의 수장 김낙순 회장은 1,2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해 말산업분야의 일자리 채용관과 홍보관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마사회는 올해 1월 1일부로 시간제 경마직 약 56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였을 뿐만 아니라,  말산업 분야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박람회에 적극 참가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일자리 및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및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열렸는데 한국마사회는 직접 말산업 분야의 전문 채용관을 운영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2019년 신입사원 채용상담’은 물론, ‘전국 승마장 채용상담’ 대행, ‘해외 인턴십 채용상담’  등 총 3개의 채용관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19년도 공채 채용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 및 컨설팅으로 박람회를 방문한 청년들로부터 인기를 끌었으며, 홍보관에서는 승마 시뮬레이터 체험과 함께 말산업 분야 관련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아울러, 채용관과 연계하여 취업상담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룰렛을 돌려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힘내라청춘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 한우·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농정원, 축평원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