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의 영문 번역판

책 표지(사진=조훈현 의원실 제공)

‘바둑황제’ 조훈현 9단의 에세이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이 영문으로 출간됐다. 인플루엔셜 출판사는 조훈현 9단의 '고수의 생각' 영어판 에세이 ‘Go with the Flow’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2015년 출간돼, 국내에서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일본과 중국에 판권을 수출한 조훈현 9단의 에세이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을 영문으로 번역한 책이다.

조훈현 9단의 파란만장한 바둑 인생과 바둑 인생에서 배운 통찰을 소개하는 이 책은, 미국을 비롯한 서양 바둑팬들의 정서에 맞게 번역이 됐다. 직접 현지의 바둑 팬 독자들이 표지 선정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조훈현 9단은 영문판 출간을 앞두고 “50년 넘게 프로 바둑 기사로 살아오면서 많은 스승께 배운 좋은 이야기들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영어로까지 번역되어 한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앤드류 오쿤 미국바둑협회 회장은 이 책의 추천사에서 “영어로 쓰여진 바둑 책 가운데 중요한 책 하나가 더 추가 됐다.” 고 밝히고 있다. 이 밖에 유일한 서양인 9단 마이클 에드먼드, 넷플릭스에서 절찬 상영 중인 유명 해외 바둑 다큐멘터리를 감독한 윌리엄 록허트의 추천사도 함께 수록돼 전 세계 바둑 팬들을 만난다.

‘Go with the Flow’는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을 출간한 출판사 ㈜인플루엔셜의 글로벌 출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마존닷컴 웹사이트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