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KOREA 홍보 책자 내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EXPLORE KOREA 홍보 책자 내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한류를 소재로 넷플릭스와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와, K-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류관광 특별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공사는 인기 드라마·영화의 배경이 되는 장소에 대한 방문동기를 부여하고 세계적인 한류관광 붐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영상관광 홍보마케팅 사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공사는 동시에 한국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같이 소개하는 홍보책자를 발간, 23일 공개했다. 또한 넥플릭스와 패션, 음식 등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린 인물들과 함께 한류를 조명해보는 인터뷰 형식의 숏 다큐멘터리‘Next in K-Story’를 제작했다. 

‘Next in K-Story’는 한식, 패션 등 K-콘텐츠가 한류관광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한 다큐작으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한경수 프로듀서가 연출했다. 이 작품엔 ‘셰프의 테이블’에서 사찰음식과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끈 정관스님, ‘넥스트 인 패션’의 우승자이자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화제가 된 김민주 디자이너가 각각 출연한다.

국문, 영문, 일문, 중문(간체, 번체) 등 총 4개 언어로 제작된 홍보책자에서는 ‘킹덤’, ‘좋아하면 울리는’, ‘셰프의 테이블’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여덟 편에 등장하는 주요 관광명소와 전통문화, 음식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촬영지와 연계된 여행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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