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테마여행 10선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직접 가야만 체험할 수 있던 즐길 거리까지 집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온라인 여행 상품은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매력적인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상품이다. 내국인용 상품 6종과 영어 해설을 제공하는 외국인용 상품 9종을 판매한다.

내국인용 상품은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 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 투어' 등 4종과 아이들을 위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등 2종을 마련했다.

경주의 동궁과 월지 모습(사진=문화체육관광부
경주의 동궁과 월지 모습(사진=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들을 위해 간접 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 9종은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따라 관광지 영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집에서도 여행이 주는 설렘을 느끼고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집콕여행꾸러미’ 6종도 마련했다.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등 즐길 거리와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담았다.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