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챗봇서비스 UI (사진=서울시)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UI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힘든 시민들이 비대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누구나' 서비스를 첫 개시한다.

챗봇서비스 '누구나'는 코로나19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코로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여러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상담하면 24시간 도움 되는 심리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누구나 챗봇’ 대화창에 ‘우울해’, ‘잠이 안 와’, ‘코로나’ 등 짧은 단어 입력으로 관련 심리지원 콘텐츠와 정보를 찾아주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접속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채팅창→ ‘누구나 챗봇’ 검색→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대화창 외 초기 접속 시 제공되는 메뉴 선택으로도 심리지원 정보제공 및 검색이 가능하며, 우울·불안 등의 자가진단도 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심리상담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모두다'도 개설해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리안정 정보와 함께 코로나 관련, 문제상황별, 대상별 심리상담 정보도 제공하고 서울시 코비드19(COVID19) 심리지원단의 마음방역을 위한 내용도 검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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