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Ontact)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 현장사진(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온택트(Ontact)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 현장사진(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가 공동으로 동계관광지 강원도 홍보를 위해 비대면 홍보 환경을 적극 활용해서 ‘Stay Warm, Enjoy Winter, Remember Gangwon’ 슬로건을 앞세워 ‘2021 온택트(On:tact)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4년째를 맞이한 ‘강원 스노우 페스타’가 코로나로 인해 정상적인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한 것으로 코로나 극복 이후를 겨냥, 강원도를 한류와 동계 스포츠관광의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선제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강원도와 트립닷컴 등 국내외 온라인여행사를 활용해 시장별 특화 방한 동계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스노우피트, 스노우MTB 등 다양한 동계스포츠관광 콘텐츠를 발굴, 홍보는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2024년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홍보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동계올림픽 개최지이자 한류의 중심지인 강원도를 동계스포츠관광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 공연스튜디오에서 ‘코리아윈터 트래블마켓 2021’을 개최해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캠페인도 준비했다. 특히 강원도를 배경으로 촬영된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인기드라마의 명장면과 OST들을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