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사진=스타쉽 제공)
아이엠(사진=스타쉽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임창균)의 첫 솔로 앨범이 지난 19, 20일 연속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이중성)'은 남다른 완성도를 자랑하며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DUALITY'은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앞서 'DUALITY'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1위와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고, 월드와이드 와이드 송 차트에는 앨범 전곡을 차트인 시키는 등 핫한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God Damn'으로 TOP10에 진입했으며,국내에서도 발매 직후 타이틀곡 'God Damn'을 포함한 5개 트랙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부터 6위를 휩쓸었다.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서도 전곡을 순위권에 진입시키며 솔로로서 성공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음악 세계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몬스타엑스의 음악과 전혀 다른 결의 이야기를 갖고 있음에도 글로벌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God Damn'은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나에게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는 감정을 담은 힙합 트랙의 곡이다. 아이엠은 멜로디를 부각시킨 트렌디한 사운드 위에 중저음 래핑으로 희망을 찾는 감성적인 가사를 풀어냈다.

뮤직비디오는 공허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모인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낯설지만 익숙한 시선을 표현했다. 그 안에서 느껴지는 왠지 모를 해방감, 시선 속에서 교차되는 익숙한 것들에 대한 환영이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