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민레시피 이미지(사진=쿡민레시피 제공)
쿡민레시피 이미지(사진=쿡민레시피 제공)

한 때 모든 직장인과 프리랜서의 제2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크몽과 대학생들의 용돈벌이로 인기를 끌었던 해피캠퍼스라는 플랫폼이 있다. 크몽은 재능을 5,000원에 사고, 판매할 수 있다고 광고하여, 수십, 수백만원의 재능들이 사고 팔리는 온라인 장터다. 대학교 때, 과제로 낸 많은 리포트와 논문, 컴퓨터에 쌓아둔 자료들을 현금화 해주어많은 대학생들과 졸업생들의 빈 주머니를 채워준 플랫폼이 해피캠퍼스다.

그리고 2020년 이후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집콕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하고 있는 요즘, 자신만의 레시피를 유튜브와 블로그, SNS를 통해서 공유하고 그 댓가로 좋아요를 얻어가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만개의 레시피, 해먹 등과 같은 무료 레시피 플랫폼이 등장하였고, 소비자는 십수만 개가 넘는 레시피의 공유를 통해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열광하고 있다. 

쿡민레시피는 이러한 사회적인 현상을 충족하는 플랫폼의 요구와 니즈를 반영해 탄생했다. 레시피를 무료로 공유하거나 고급이라고 판단되는 레시피를 유료로 판매/구매할 수 있어서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레시피를, 판매자에게는 레시피 판매로 인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플랫폼이다.
 
쿡민레시피는 현재 유명 크리에이터 "꽁블"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그동안 유튜브에 레시피 영상을 업로드 했었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상을 쿡민레시피에도 연동하고, 유료 레시피로 일부 영상을 업로드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