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니어리그 유소년 골프클럽 지도자 자격 연수_에서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는 KPGA 회원들(사진=KPGA 제공)
‘2021 주니어리그 유소년 골프클럽 지도자 자격 연수_에서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는 KPGA 회원들(사진=KPGA 제공)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지난 17일~18일까지 양일간 경기 용인 소재 한화생명 연수원 드림파크에서 총 30명의 KPGA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주니어리그 유소년 골프클럽 지도자 자격연수’를 개최했다.

KPGA는 2019년부터 KPGA 회원을 대상으로 스내그 골프를 활용해 주니어 선수들에게 골프를 쉽고 즐겁게 지도할 수 있도록 전문 인스트럭터 교육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해 왔다. 이번 지도자 자격연수는 스내그 골프에 대한 이해와 교육 철학, 스내그 골프 장비를 활용한 유소년 교육 과정, 글로벌 주니어 골프 트렌드, 주니어리그 간담회 등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다.

연수를 마친 KPGA 회원들은 소속된 연습장 또는 아카데미, 방과 후 교습 등을 기반으로 한 팀 당 5명 이상의 주니어 선수들을 직접 모집해 주니어 골프팀을 결성할 예정이며 올해 총 3차례 개최 예정인 ‘KPGA 주니어리그 스내그 골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스내그 골프는 PGA투어 프로들이 수년간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골프교육프로그램으로 골프를 더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미니골프와 실제 골프의 장점을 모두 살려 스내그는 볼의 최대 비거리에 제한을 두고, 테니스볼보다 조금 작은 보풀 소재의 볼을 사용한다.

스내그 골프를 통해 골프 저변 확대와 골프라는 스포츠가 생활 체육으로서 가치 제공 그리고 골프 꿈나무들이 협동심과 스포츠맨십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