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 화면(사진=케이팝 레이더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 화면(사진=케이팝 레이더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오픈 플랫폼이다.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주차 집계 기간인 5월 16일~22일 중 단 2일 만에 1억 2,800만 뷰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3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이전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최단 1천만 뷰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약 21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억뷰를 달성하며 또 다시 전세계 신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작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최단 1억뷰 세계 신기록을 약 3시간 또 다시 앞당겼다”며, “컴백마다 신기록을 세우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에스파의 ‘NEXT LEVEL(넥스트 레벨)’이 6,396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에스파 전작 ‘블랙 맘바’의 기록을 약 3시간 앞당기며 7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 자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