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코리아'에서 주현영 인턴기자 AI가 나온다. / 제공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주현영 인턴기자 AI가 나온다. / 제공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의 인기 캐릭터 '인턴기자'가 AI로 탄생한다.

'SNL 코리아'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11일 자회사 에이아이엠씨(AIMC)가 국내 최고의 AI 보이스 솔루션 회사인 ‘네오사피엔스’와 전략적 제휴계약를 체결하고 MZ세대 최고의 아이콘인 '인턴기자' AI를 2022년 2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배우 주현영이 분한 캐릭터 '인턴기자'는 SNL코리아의 '위켄드 업데이트(Weekend Update)' 코너 및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서 독특하고 재기 발랄한 매력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전 국민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주현영은 ‘위켄드 업데이트’ 코너에서 인턴기자로 분해 사회초년생의 미숙한 모습과 방어적인 말투를 세밀하게 묘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턴기자 역의 배우 주현영은 “네오사피엔스의 독보적인 기술로 인턴기자 캐릭터가 AI로 탄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놀랍고 기대된다. 새롭게 탄생하는 AI인턴기자에도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네오사피엔스는 기존의 음성 합성 기술과 달리 감정과 운율을 실제 연기자와 같이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독특한 연기 패턴과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는 '인턴기자'의 캐릭터를 실제처럼 표현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음성과 함께 가상 인간 영상을 합성할 수 있는 기술도 상용화했다.

AI 인턴기자는 셀럽의 부캐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탄생한 AI라는 점에서 시장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방송은 물론 방송을 벗어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폭넓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유스 케이스(USE CASE)들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는 미국 NBC 대표 프로그램 SNL(Saturday Night Live)의 한국판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에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