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8일, 펫 전용구역 운영

  2022 전남캠핑관광 박람회 펫캠핑 홍보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2022 전남캠핑관광 박람회 펫캠핑 홍보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전라남도에서 주최하고 해남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 박람회는 26~28일 해남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 일원에서 열린다고 19일 밝혔다.

'2022 전남 캠핑관광박람회'에서 반려동물 동반 캠핑 특화 구역을 운영한다.

제2캠핑존에서 34개의 펫 전용 캠핑장(댕댕당당 캠핑존)과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댕댕당당 비치)을 운영한다.

펫 캠핑 참가자들은 반려견 간식 만들기 체험, 펫티켓 퀴즈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배치된 8명의 반려동물 전문 가이드의 돌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2박 3일간 캠핑사이트(8m x 10m) 대여비와 프로그램 참가비를 포함해 6만5천원(4인 1견 기준)이다.   인원 및 반려견 추가 시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

또한 '서로를 배려하는 펫티켓'의 주제로 함께 산책하는 '해남에서의 특별한 동행'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펫티켓 교육을 받은 후 산책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산책 인증샷을 찍은 참가자들에게는 해남 고구마를 증정한다. 

펫 캠핑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비반려인은 현장 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관광공사 정용문 팀장은 "앞으로 캠핑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동반 캠핑 등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