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추천, 9월~11월 가을 숲 산책 테마여행 즐기기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을 제주관광 10선 [제주관광공사 제공]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을 제주관광 10선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는 2022년 가을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을 선정해 23일 발표했다.

따가운 햇볕도 누그러들고 마음에 여유가 찾아드는 처서를 맞아, '걷고 싶은 계절, 제주의 가을을 탐하다' 라는 주제로 제주에서 즐기기 좋은 '가을숲 산책' 이라는 여행 콘텐츠 테마이다.   

먼저 제주의 속살과 살아있는 자연을 느낄수 있는 '곶자왈'을 추천하였다.

곶자왈은 제주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류가 만들어낸 불규칙한 암괴 지대로 용암 위로 흙이 쌓이고 이끼가 묻어나며 초록 숲으로 피어났다. 과거에는 버려진 땅으로 인식되었으나, 현재 생물·지질·문화 다양성이 높은 지역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한경면에 위치한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제주의 독특한 지형과 다양한 식생을 한 데 볼 수 있는 울창한 원시 생태 숲이다. 

도너리오름에서 분출하여 흘러내려온 용암 끝자락에 동굴이 형성되어 있고 바위와 나무, 넝쿨이 얽히고설켜 흡사 정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제주의 숲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사려니숲은 ‘신성한 숲’이라는 뜻이며, 무장애 숲길로도 유명하다. 

 절물휴양림 [제주관광공사 제공]
 절물휴양림 [제주관광공사 제공]

목재를 이용해 계단이나 요철을 없애고 평탄하게 길을 연결해 천천히 숲을 산책하는 '슬로우 로드'다.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무장애 숲은 사려니숲을 포함, 서귀포 치유의숲, 서귀포자연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절물휴양림있다.

편백나무와 삼나무가 가득해 숲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곳이다.

제주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것이 바다이다.  숲도 걷고 바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송악산 둘레길은 가볍게 걷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송악산 둘레길 [제주관광공사 제공]
  송악산 둘레길 [제주관광공사 제공]

산방산과 형제섬 그리고 저 멀리 한라산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더없이 푸른 바다 향기와 초록빛 송향기 가득한 송악산 둘레길을 걸어보자.

공사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거문오름도 추천한다.

분화구 내부의 울창한 수림이 검은색으로 음산한 기운을 띠고 있어 신령스러운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공간은 아무나 갈 수 없다. 방문 시 온라인 사전예약이 필수, 탐방객을 제한하며, 자연 휴식일(매주: 화요일)을 운영한다. 

거문오름은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당처물동굴, 벵뒤굴 등 제주의 대표적 용암동굴의 시발점으로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를 보유한 곳이다. 

정상에 오르면 화산 분화구가 한눈에 보이고 분화구 안에는 낮게 솟아 오른 작은 봉우리들과 함께 다양하게 발달한 화산지형 관찰이 가능하다. 

관광공사는 이외에도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동백동산', 영화 킹덤의 촬영지이며 원시림의 숨결을 고스란히 간직한 '머체왓숲길', 제주 도심 속에서 즐길수 있는 산책길 '사라봉·별도봉·도두봉'과 가을 붉은빛으로 무르익는 '한라산 천아숲길' 도 추천한다.

제주의 가을 맛으로는 말고기와 갈치를 추천했다.

제주 7대 특산물인 말고기는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코스 요리로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겨울을 준비하는 가을 갈치는 살이 올라 단단해지고 기름지다.  가을 갈치는 삼겹살보다 맛있고 소고기보다 귀하다는 말이 있다.  싱싱한 갈치구이와 신선한 갈치로만 만드는 갈치국은 제주도 향토음식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알짜배기 가을 여행지를 소개하며, 이번 가을에는 곶자왈, 도심 속,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무장애나눔길 등 다양한 모습의 제주의 숲을 거닐며 계절의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가을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은 제주 공식 관광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