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단풍·트레킹·맛 주제로 선정

한국섬진흥원과 행정안전부는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 9곳으로 △경남 통영 장사도 △전남 신안군 병풍도 △충남 보령시 녹도 △전북 군산시 대장도 △경남 거제시 내도 △경남 사천시 월등도 △전남 고흥군 연홍도 △전남 여수시 거문도 △경남 통영시 욕지도를 선정했다.

총 9곳의 섬은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 (2곳)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 5곳)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 (2곳) 등 3개의 여행 주제로 선정하였다.

 통영 장사도 [경상남도 제공]
 통영 장사도 [경상남도 제공]

장사도와 병풍도는 가을 대표 볼거리인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에 선정하였다.  장사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돼 10만 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 등이 맞이한다.  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로 맨드라미가 식재된 곳으로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거제 내도 [한국섬진흥원 제공]
 거제 내도 [한국섬진흥원 제공]

녹도와 대장도, 내도, 월등도, 연홍도는 각각 둘레길과 해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섬과 바다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누구나 걷기 좋은 섬에 꼽혔다. 

갈치와 방어 등으로 유명한 거문도와 감귤, 고등어, 소라, 전복 등으로 유명한 욕지도는 맛있 섬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섬에 대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섬진흥원장은 '휴양·체험·맛·교육 등 섬이 가진 다양한 관광 요소를 발굴하고, 각각의 섬들이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섬진흥원·행정안전부,  선정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 9곳. [한국섬진흥원 제공]
 한국섬진흥원·행정안전부,  선정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 9곳. [한국섬진흥원 제공]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