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외경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외경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원주에 '오픈 스튜디오&스토어'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원주 오픈 스튜디오는 LG헬로비전 영서방송 권역인 강원도 원주 무실동 시청 사거리에 자리 잡았다.

지난해 경남 김해에 첫 오픈에 이어 1년여 만에 이뤄졌으며, 1호점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였다.   

오픈 스튜디오는 '우리 동네 방송국' 개념으로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 고품질 서비스 체험 및 상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체험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위해 방송국 문턱을 낮추고 교육과 공연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어린이들이 아나운서∙PD와 함께 방송을 만들어보는 '방송체험스쿨'을 중심으로 문화 강좌, 쿠킹 클래스 등도 진행예정이다.

  원주 오픈 스튜디오 뉴스 프로그램 진행 장면 [LG헬로비전 제공]
  원주 오픈 스튜디오 뉴스 프로그램 진행 장면 [LG헬로비전 제공]

스튜디오에는 초고화질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전면 배치했으며, 최신 설비를 활용해 뉴스와 대담 프로그램, 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재난 시에는 특보 스튜디오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공간별로 체험할 수 있는 헬로tv존, 헬로모바일존, 헬로렌탈존 등 '체험형 스토어'도 마련하였다. 

LG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방송사업자로서 원주에 새롭게 문을 여는 오픈 스튜디오가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원주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이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