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시 제공]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시 제공]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뚝섬한강공원과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을 동시 개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은 매년 겨울 문 열었지만 코로나19로 3년 만에 문 열며,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올해 처음 조성됐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세 미만을 위한 소형 슬로프와 일반 대형 슬로프로 나뉜다. 눈 놀이동산 등 놀이시설도 갖췄다. 

눈썰매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낮 12시∼1시 휴장)까지 휴무일 없이 매일 운영되나,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

입장권은 6천원이며, 현장에 마련된 기타 놀이시설과 체험활동은 별도 이용 요금(4천∼6천원)을 지불해야 한다.

국가유공자·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 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가 할인된다. 36개월 미만 영아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나 안전상 눈썰매 이용은 불가하다.

눈썰매장 방문 시에는 저체온과 동상 방지를 위해 방한에도 신경 써야 한다. 

한강사업본부는 이용객 안전을 위해 각 눈썰매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슬로프 내 충돌사고와 이용객 간 눈투척, 결빙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방송 및 현장 안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