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관광통역원 총15명 운영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강원도 제공]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강원도 제공]

강원 동해시는 올해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통역안내원을 증원하는 등 관광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최근 동해시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무릉계곡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가, '2023 강원유니크베뉴'에 무릉별유천지가 각각 선정되는 등 관광도시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추암해변 [동해시 제공]
  추암해변 [동해시 제공]

이에 따라 시는 올해 망상, 추암, 무릉계곡, 묵호권역 관광안내소뿐만 아니라 무릉별유천지에도 문화관광해설사를 2명 추가로 배치해 총 10명의 문화관광해설사와 5명의 관광통역안내원을 운영하기로 했다.

무릉별유천지에 배치된 문화관광해설사는 이곳의 역사, 스토리에 대한 상세한 해설로 관광객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무릉별유천지의  라벤더 정원 [동해시 제공]
 무릉별유천지의  라벤더 정원 [동해시 제공]

특히, 매주 화·금요일 크루즈가 입·출항하는 동해항 국제여객터미널 관광안내소에도 관광안내통역원 배치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안내 및 관광지 정보 제공 등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편의를 제공한다.

지난해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통역안내원은 망상과 추암권역, 무릉계곡, 묵호권역 등 주요 관광안내소에서 약 100만 명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2,000여 건에 달하는 해설 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해 처음 운영된 시티투어버스에도 배치돼 외지인들의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시를 홍보하는 큰 역할을 했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통역안내원을 통해 동해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억에 남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