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봄꽃정원의 유채꽃 [포천시 제공]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봄꽃정원의 유채꽃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오는 20일부터 6월 18일까지 관인면 중리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봄꽃정원'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생태경관단지는 지난 2021년부터 면적 20ha 부지에 꽃과 나무를 식재해 대규모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는 생태관광단지에 계절별 정원을 운영하며, 상반기 봄꽃정원을 개장해 5만 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일 개장하는 봄꽃정원에는 노란색 유채꽃과 하얀 메밀꽃을 비롯해 샛노란 메리골드, 다양한 색의 피튜니아를 심었으며 이달 말 만개할 예정이다.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봄꽃정원의  메밀꽃 [포천시 제공]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봄꽃정원의  메밀꽃 [포천시 제공]

행사장에는 대형 토피어리 포토존과 간이 전망구간을 설치해 특색있는 봄꽃정원 공간을 연출했다.

행사 기간에는 시립민속예술단의 기악공연과 인디밴드, 어쿠스틱 밴드 공연이 펼쳐지고 유채꽃다발 만들기, 꽃차 시음회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푸드 트럭, 지역 농산물 판매장 등도 운영한다.

또한, 방문객 중 정원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1,00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배부하는 봄꽃정원 리플렛을 소지한 경우 인근 카페와 식당에서 10% 할인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탄강사업소 임우상 소장은 '한탄강 하늘다리에 올해부터 새로 연장한 전망 데크길을 10분간 걸으면 봄꽃정원에 도착한다'며 '푸르른 실록과 아름다운 봄꽃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