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 인제 마스터즈 2라운드
8일에는 슈퍼 6000·GT '나이트 레이스'

지난 1라운드  '인제 내구 레이스' 경기 모습  [인제스피디움 제공]
지난 1라운드  '인제 내구 레이스' 경기 모습  [인제스피디움 제공]

한 여름밤의 특별한 모터스포츠 축제 '인제 나이트 레이스' 가 7월 초 인제스피디움에서 잇달아 펼쳐진다. 

7월 1∼2일에는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한 아마추어 레이서들의 축제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가 열린다.  

7월 8일에는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 '인제 나이트 레이스'가 이어진다. 

두 대회는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전문 드라이버'가 아닌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무대로, 메인 이벤트는 '인제 내구 레이스'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 포스터 [인제스피디움 제공]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 포스터 [인제스피디움 제공]

내구 레이스는 스포츠카로 2시간 동안 인제스피디움 트랙에서 누가 더 긴 거리를 주행하느냐로 우승자를 결정하는 이벤트이다. 

1대당 최대 3명의 드라이버가 번갈아 가며 운전할 수 있고, 피트 스톱을 통해 드라이버 교체와 정비 모습을 지켜보는 재밋거리를 제공한다. 

배기량에 따라 INGT1(3천800㏄ 미만 자연흡기 및 2천㏄ 미만 터보), INGT2(2천㏄ 미만 자연흡기 및 1천600㏄ 미만 터보), INGT3(1천600㏄ 미만 자연흡기) 3개의 클래스로 구분된다. 

프로토타입 경주차 클래스인 INP(1천350㏄ 미만 자연흡기)에는 레디컬 SR1 등의 차량이 출전한다. 

순위는 클래스별로 나눠지지만, 다양한 차종이 함께 경쟁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모터바이크 경주인 '모터쿼드 트랙어택', 드리프트 경주인 '드리프트 페스타', 빠른 랩타임에 도전하는 '테이머 타임 트라이얼' 등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종목들도 함께 치러진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나이트레이스' 경주 장면 [인제스피디움 제공]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나이트레이스' 경주 장면 [인제스피디움 제공]

7월 8일에는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가 치러지는데, '나이트 레이스'로 진행된다. 

슈퍼레이스는 이번 시즌 4라운드(슈퍼 6000 클래스·GT클래스)와 8월 19~20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예정된 5라운드(슈퍼 6000 클래스)에 걸쳐 2회 연속 '나이트 레이스'를 펼치기로 했다. 

'나이트 레이스'는 변수가 많아 우승자를 점치기 어렵다.

주간에 비해 시야가 제한돼 드라이버들의 높은 집중력과 코스 이해력이 요구된다.

서킷의 고저 차가 큰 인제 스피디움 특성상 기존 라운드보다 차량에 더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진다. 이 때문에 드라이버는 체커기를 받기 전까지 절대 안심할 수 없다. 관람객 입장에서는 색다른 볼거리가 있고, 결과 예측이 어려운 흥미로운 승부가 기대된다. 

'나이트 레이스'에 걸맞게 축하 공연도 마련돼 있다. 

인기 랩퍼 '마미손'과 '한해'의 공연을 비롯해 화려한 조명으로 치장한 디제잉카가 현장 분위기를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2022년 나이트 레이스 이후 펼쳐진 불꽃쇼 [인제스피디움 제공]
 2022년 나이트 레이스 이후 펼쳐진 불꽃쇼 [인제스피디움 제공]

또한, 나이트 레이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화려한 불꽃 쇼까지 더해질 계획이다. 이외에도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버스를 타고 서킷을 도는 달려요 버스 이벤트, 전광판 및 갤링건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