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민간 여행업체인 ‘여기어때’와 협업해 '여름휴가 어촌으로'라는 온라인 기획관을 개설하고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 숙박, 음식 등 관광상품 이용권을 최대 30% 할인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적용시기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하며, 구매한 할인권은 10월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포스터 [해양수산부 제공]
포스터 [해양수산부 제공]

바다여행 누리집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4가지 주제의 어촌여행 프로그램(트레킹·체험학습·해양레저·워케이션)을 구성해 안내한다.

이 중 8월의 어촌 여행지로 선정된 옹진군 영암마을과 보령시 군헌마을을 방문하면 인증 이벤트 및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2만원)을 증정한다.

도시민이 어촌마을에서 일과 휴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어촌마을 워케이션'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10개 어촌마을에서 12월까지 운영한다. 참가자는 3박 4일간 공유형 사무실, 숙박, 조식, 어촌 체험, 여행자보험 비용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수부는 '국민이 만드는 어촌여행코스' 공모전(8월 8일~9월 7일)도 개최한다.

경남 통영시 진촌항, 창원시 명동항, 하동군 술상항 등 10곳의 어촌뉴딜300 준공지 중 한 곳을 선택한 후 여행코스를 구성해 어촌·어항재생사업 공식 블로그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6개 코스 중 1곳 이상을 방문해 인증하는 '나만의 어(漁)행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승환 장관은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할인전과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시원한 바다와 안심 먹거리가 풍부한 어촌마을에서 이번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