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을꽃축제, 창릉천 코스모스축제, 거리 예술, 막걸리 축제 등

 가을 꽃축제 현장 모습 [고양시 제공] 
 가을 꽃축제 현장 모습 [고양시 제공] 

올해 가을은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 시작과 함께 고양특례시에서는 축제의 막이 오른다.

가을꽃부터 막걸리, 거리 예술까지 다채로운 축제들이 고양의 가을을 가득 채우며,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역사 문화 유적지에서는 깊어가는 계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고양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시에 따르면 일산호수공원 꽃 전시관 등에서 오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려 장미 등 품종별 화훼 작품을 중심으로 화려하고 신비로운 자태를 드러낸다. 

야외 구간에서는 시민 참여 정원, 플라워 마켓, 선인장 페스티벌, 어린이 놀이시설, 수상 꽃 자전거 체험 등 이벤트가 펼쳐진다.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장 전경 [고양시 제공]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장 전경 [고양시 제공]

덕양구 강매석교공원에서는 10월 21일~22일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가 개최돼 산책로 좌우로 펴쳐지는 분홍 물결의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다.

축제 참가자들은 추억의 사진을 남기는 것 외에 스탬프·자전거 투어, 꽃차 시음, 노래자랑·제기차기·딱지치기, 버스킹과 풍선아트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풍성한 거리공연으로는 10월 6일~9일까지  일산문화광장에서 열리는 '걷다 보니 예술, 거리마다 무대!' 행사에는 62개 팀이 참가해 불꽃 드론 쇼와 서커스, 마임, 마술, 무용, 인형극, 불꽃놀이 등 거리 공연을 106회 공연을 선보인다.

이곳 일산문화광장에서는 10월 21일~22일에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도 열린다. 

‘가와지쌀의 도시 고양시, 맛과 멋을 빚다’를 부제로 약 80여개 업체가 참여해 막걸리 주원료인 쌀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특화농산물 ‘가와지쌀’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행주산성 정상에서 내려다 본 야경 [고양시 제공] 
 행주산성 정상에서 내려다 본 야경 [고양시 제공]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호국 정신이 깃든 고양특례시의 대표 문화유산으로, 대첩문을 시작으로 권율 장군 동상, 충훈정, 충장사, 대첩 기념관을 거쳐 정상 대첩비에 다다르면 탁 트인 풍광을 누릴 수 있다.

행주산성에서는 10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살구꽃 피는 행주’는 행주산성의 자연과 공존에 대해 배우는 생태 프로그램과,  행주산성 곳곳을 탐방하는 역사 프로그램 ‘권율장군과 행주대첩’이 있다.  각 프로그램은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와 2시에 진행하며, 고양시청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행주산성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꼽힐 만큼 야경 명소로도 이름나 있다.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무료로 개방하고, 관람 시간은 오후 6시~오후 10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조선왕릉 40기 중 출입이 제한됐던 마지막 왕릉인 서삼릉 내 효릉이 지난 8일부터 개방됐다. 

관람은조선왕릉 누리집에서 하루 3회(회당 30명) 사전 예약을 받고 있고, 해설사 안내와 함께 약 120분씩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