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0억 들여 2027년까지 15㏊(15만㎡) 조성

 인제 북면 용대관광지 모습 [인제군 제공]
 인제 북면 용대관광지 모습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이 용대 지방정원을 조성한다.

인제군은 '용대 지방정원 사업'이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정원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용대 지방정원은 민선 제8기 인제군정의 공약사항으로 사업신청 전부터 부지확보, 지방재정투자심사, 기본계획 수립 등 행정절차를 발 빠르게 마쳤다.

이에 따라 군은 도비 39억원을 확보했고, 총 60억원을 들여 내년부터 2027년까지 북면 용대관광지에 15㏊(15만㎡) 규모의 지방정원을 조성한다. 

용대리는 2027년 개통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백담역'도 들어설 예정으로, 현재 대규모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백담사와 백담계곡, 황태마을뿐만 아니라 만해마을, 한국시집박물관, 여초서예관 등 문화관광자원도 탄탄하다.

인제군은 지역 생태·역사·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특화된 지방정원을 조성해 사계절 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인제가을꽃축제를 치르면서 진입도로와 주차장, 간선도로 등 기반 시설을 모두 갖춘 덕에 사업비 전액을 지방 정원 조성에만 집중해서 투자한다

'선계 정원', '마치 신선이 사는 듯한 비경'을 콘셉트로 지역 상징물이 될 주제 정원 7개를 만들고, 향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과 연계해 온실, 정원지원센터, 스카이데크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원리더와 군민정원사를 양성하고, 용대리 마을을 하나의 정원으로 꾸민다.

최상기 군수는 '인제군 미래 100년, 1천만 관광 시대를 위한 관광 거점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