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시설·짚라인·놀이터 등 ‘가족친화형 우수캠핑장’ 평가

 안산 화랑유토캠핑장 내 어린이 물놀이시설 [안산시 제공]
 안산 화랑유토캠핑장 내 어린이 물놀이시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따라 우수 야영장을 소개하고,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전국 17개 시도 공공야영장 599개소를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 대해 전문가의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20개소가 선정됐다.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은 4개 분야 중 ‘가족(어린이) 친화’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돼 ‘우수 등록 야영장’ 현판을 수여받는다.

또한, 수상 특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고캠핑 홈페이지와 고캠핑 누리소통망(SNS),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을 통해 1년 간 홍보된다.

단원구 초지동 안산화랑유원지 내에 위치한 화랑오토캠핑장은 연면적 3만7천109㎡ 규모로 △캠핑사이트 69면 △캐러밴 6개 △글램핑 6개 △준글램핑 4개를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 물놀이시설, 집라인,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는데다가 접근성이 좋은 도심에 있어 인기가 많다.

정명현 시 관광과장은 '이번 우수야영장 선정을 토대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도심 속 가까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안산시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