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척 정박 서울수상레포츠센터 준공, 5월 개장

서울수상레포츠센터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수상레포츠센터 전경 [서울시 제공]

난지한강공원에 '요트 주차장'이 생긴다. 앞으로는 윈드서핑, 카누·카약, 패들보드, 요트 등 개인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서울시는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하나로 난지한강공원에 서울 최대 규모 공용 계류장(마리나)인 서울수상레포츠센터를 준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서울에 등록된 동력 수상레저선박은 총 3천여척이다. 

하지만 한강 내 계류장은 서울마리나, 로얄마리나, 현대요트 3곳의 수용 규모는 130척에 그쳐 공간이 부족했다.

이에 서울 등록 선박도 김포시, 인천 영종도, 화성 제부도 등에 배를 대야 했다.

난지캠핑장 인근 월드컵대교 하류에 마련된 서울수상레포츠센터에는 수상·육상계류장을 비롯해 교육장 역할을 할 지원센터, 부유식 방파제 등이 들어선다.

 서울수상레포츠센터 내 수상계류장 [서울시 제공]
 서울수상레포츠센터 내 수상계류장 [서울시 제공]

선박용 주차장인 수상계류장(2600㎡)에는 요트·보트 등 동력 수상레저선박 69척이 정박할 수 있다.

근처 둔치에는 육상계류장을 조성해 수상레저기구와 선박 86척을 보관할 수 있다.

앞으로 윈드서핑, 카누·카약, 패들보드, 요트 등 개인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해 시외까지 나갈 필요 없이 가까운 한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수상레포츠 관련 교육·체험 공간인 지원센터(1227㎡)도 운영된다.

지원센터 1층에는 교육실·탈의실·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2층에는 휴식·휴게공간이 조성됐다. 옥상에서는 한강의 아름다운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

홍수나 태풍 시 거센 물결과 바람을 막는 외곽시설물인 부유식 방파제도 조성됐다.

수상레포츠센터는 막바지 점검을 완료하고,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편성해 5월부터 개관·운영 예정이다.

주용태 미래한강본부장은 '수상레저 인프라가 부족한 한강에 서울수상레포츠센터를 조성해 수상레포츠 대중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며 '수상레포츠센터를 통해 한강을 수상레저활동 거점이자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